아트앤에디션 줄리안 오피


눈이나 두뇌가 착각하도록 하는 모순적인 레이어들이 겹쳐져 있는 것이다. 두뇌와 눈과 기억에 얽힌 프로세스는 예술가가 개입할 수 있는 최고의 분야다. 세상에 있는 정보를 받아들이는 과정, 경험하거나 인상을 받아 이를 차곡차곡 쌓아 올리는 과정… 레고와도 같다. 어떤 물질이나 사물을 보고 관찰하여 느낀 점, 생각한 것을 구조화하여 시스템으로 변환한다는 점에서 말이다.


이런 흐름에 따라 오피 전단지도 많이 사라졌다. 고칼륨혈증과 관련된 약물과 동시에 또는 최근에 투여된 환자에게 이 약의 투여는 특히 고칼륨혈증 관련 위험 인자가 존재하는 경우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중증 고칼륨혈증의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주입량 및 주입속도, 환자의 기저 임상 조건에 따라 이 약의 정맥 투여는 과다수분공급, 폐울혈과 폐부종을 포함한 울혈성 상태와 같은 전해질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다. 이 약의 사용으로 고나트륨혈증, 고염소혈증, 대사성 산증과 같은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줄리안 오피는 런던에서 태어나 옥스퍼드에서 성장하였고 영국 현대미술의 주역을 여럿 배출한 골드스미스 대학에서 일찍부터 두각을 나타내었다. 단 몇 개의 선과 모양만으로 완성된 인물의 형상은 현대인의 익명성을 나타냄과 동시에 경쾌하고 친숙한 또 하나의 팝 아이콘으로 인식되고 있다.


경찰들이 단속나와서 문을 두들 길 경우 아가씨들이 성관계의 직접적 증거물인 콘돔부터 없애려는 것이 바 로 이 이유다. 하지만 현행범으로 다이렉트로 발각되었거나, 아가씨나 실장, 손남 셋중에 하나가 불었다면 셋다 얄짤없다. 업소에서 일하는 여자들을 걸레년들이라고 손가락질하기 위해서는 그런 여자들을 돈주고 사는 남자들도 인간 쓰레기임이 전제가 된다. 오피에 나오는 대부분의 여자들이 대부분 남자친구를 따로 차고 있다. 그러니까 너가 손놈으로 가면 누군가의 여자친구를 한시간 동안 돈주고 사는 셈이라고 봐도 된다.


수백 개의 창문, 특유의 직선적이며 기하학적인 선 등으로 이뤄진 작품입니다. 국제갤러리가 줄리안 오피의 개인전을 열고 있습니다. 2014년 이후 7년 만의 국제갤러리 전시로,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본격적으로 여름휴가를 즐길 땐 선베드에 누워보자. 이럴 땐 밴딩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웨트 쇼츠가 최고다. 코튼 소재로 부드러운데다 넉넉한 통으로 통기성도 우수하니 말이다.


그래서 빠르고 경쾌한 느낌의 작품을 배치하고 싶었다. 나는 무엇이든 컨트롤하는 사람이다.(웃음) 방금 리셉션장에 둔 꽃을 치워달라고 부탁했다. 계획하지 않은 것들이 전시장에 있는 걸 원하지 않는다. 조명이나 작품이 걸린 높이, 라벨까지, 모든 걸 나만의 체계로 설계하는 건 작고 사소한 요소가 전시의 큰 차이를 만들기 때문이다. 물론 나의 그런 점이 스튜디오에 있는 12명 정도의 식구들은 물론 많은 이들을 미치게 만들 거라는 것도 안다.(웃음) 하지만 작품도, 전시도, 타협하는 순간 흠이 된다.


오피는 상상으로 그리는 작가가 아니라고 앞서 말씀드렸죠. 그는 자신의 전시가 열리는 해당 도시에서 직접 포착한 이미지를 활용해 작품을 만드는 방식을 즐깁니다. 그렇다면 인천도 당연히 작가가 직접 둘러본 뒤 이번 작품을 만들었을까요? 그렇다고 자신의 철칙을 깨뜨리고 상상에 의존해 작업을 이어갈 수는 없었겠죠.


우리는 빈 벽과 플라스틱, 페인트뿐이던 공간에 작품을 들이고, 조명을 조율하고, 마지막 청소까지 하고 물러섰다. 어떤 공간이 관객들로 채워지면 또 다른 공간으로 바뀐다. 그래서 전시를 디자인할 때, 공간이 어떻게 변모할지 미리 상상하는 건 중요하다. 성 형태의 ‘중세 마을’은 관람객이 물리적인 몸으로 탐색하고 스스로의 위치를 알아가는 상황을 예측하여 디자인한 것이다. 반면 미술관은 작품 주위에 경계선을 두르고 60cm 떨어져서 관람하라고 한다. 관람객과 작품의 관계를 방해하고는 작품이 존중받길 강요한다.

서울 오피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